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 HOME
  • LOGIN
  • JOIN
  • SITEMAP

동국대학교전산원,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

  • 전공안내
  • 광고학

   광고학 전공 (광고학사, 학위전공: 광고학)

                    진학


광고학 전공은 학문과 소양의 기본 교육과정을 통해 21세기 디지털 사회의 광고 산업에 필요한 실무형 광고전문인을 육성하는 데 교육의 목적이 있습니다. 나아가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사회 전반적인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인재로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관리자가 되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이 모든 표준교육과정은 평가인정기관 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인가를 득하여 공신력있는 교육방법과 제도를 마련하였으며, 미래지향적인 교육방침을 제공하고자 훌륭한 교수진과 업계의 전문분야에서 실무경험이 있는 전임강사가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진학

 

졸업후

  • 진학 국내외 4년제 대학 3학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유학
  • 취업 광고회사, 광고홍보대행사, 기업홍보실, 프로덕션, 방송분야, 상품기획자(MD), 여론조사기관, 광고매체사, 온라인광고 및 마케팅대행사, 경영컨설팅업체, 이벤트회사, 일반 기업체 마케팅부서, 리서치회사, 무역업

관련 자격증

  • 일반 행정관리사 2급/3급(20/14학점), 컨벤션기획사(20학점), 신용분석사(20학점), 자산관리사(FP)(20학점), 물류관리사(20학점), 사회조사분석사(20학점),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20/16학점), 텔레마케팅관리사(18학점),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18학점), 소비자전문상담사 1급/2급(20/18점), 컴퓨터운용사(16학점), 사무자동화산업기사(16학점), 컴퓨터활용능력1급(14학점)
  • 기타 옥외광고사

 

광고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로 거듭나다

 

  광고는 기업 활동, 마케팅 분야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광고의 필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광고학은 특정 학문 분야로 제한되지 않고 경영, 마케팅, 디자인, 매체 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21세기 급변하는 추세에 따라 동국대학교 전산원 광고학 전공에서는 미래 광고 산업에 대한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광고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창의적인 전문 광고인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이곳에서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공 로드맵

학과로드맵 이미지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