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 HOME
  • LOGIN
  • JOIN
  • SITEMAP

동국대학교전산원,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

사이버홍보관

  • 본원소개
  • 사이버홍보관
  • 언론 속 동국人
언론 속 동국人 게시물 내용
제목 동국대듀이카,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 개최
언론매체 데일리경제 조회수 1244
보도일 2024-06-07

동국대듀이카,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 개최


기사 원문 바로가기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245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부속기관으로 운영되는 학점은행제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전산원)에서 22일 오전 10시 20분 진학설명회 개최가 예정되어 6월 모의고사를 치른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진학설명회에서는 전공별 지도교수가 순회하면서 연사로 등장해 편입 및 대학원 합격생 지도 사례와 함께 편입과 재수 비교, 일반편입과 학사 편입의 경쟁률, 합격컷트라인 차이, 단기간 4년제 학위취득 과정 등 입시 대안으로서의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평균 4· 5· 6· 7등급 수험생들이 입학하는 동국대듀이카는 100% 면접전형 선발과 함께 수시 및 정시 전형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대학 합격자도 지원할 수 있다.
 
평균 1~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과 동시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연세대 언더우드 학부, 한예종 등 최상위권을 포함해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으로 매년 200~300명이 학사 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에 성공하고 있어 졸업생 주변 지인 추천을 통한 입학이 늘어나고 있다.
 
학사 편입은 대학별 정원 외 모집 전형으로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편입에 비해 경쟁률과 합격 컷트라인이 낮다. 학사 편입 전형에도 특성화고 전형과 농어촌 특별전형이 있기 때문에 수시 특별전형의 결과가 아쉬운 수험생들에게는 또 한 번의 기회가 있는 셈이다. 인문계는 영어 중심, 이공계는 추가적으로 수학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수능 대비 준비 과목이 현저히 적다는 점에서 부담이 적고, 집중을 통해 단기간 성적 상승이 가능하다.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고3 수험생에게는 본원이 생소하게 여겨지겠지만, 진학설명회에서 실제로 편입생들이 본인들의 후기를 이야기하며, 학부모님들과 상담도 가능해 현장검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며, “수시, 정시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편입 전형에서 진학설명회만큼 많은 정보를 얻기를 어려울 것.”이라 전했다.
 
듀이카의 재학생은 대부분 고3 수험생으로서 학기 중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뿐만 아니라 편입에 최적화된 무료 영어 교육, 지도교수 1:1 멘토링, 합격 선후배 연결 등 다양한 상담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되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 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캠퍼스라이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듀이가 주간 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 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 헬스케어), 광고학 전공(광고 홍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이 있으며, 재직자 전형 개념의 주말 학사과정은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자, 전문대 졸업자 직장인들이 주로 입학하며,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이 있다.
 
현재 2024학년도 2학기(9월 입학)와 2025학년도 1학기(3월 입학) 모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작성 : 최은경 기자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