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DUICA(이하 “본원”이라 함)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법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의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본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본원은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아 수집 보유 하고, 입학안내, 학점등록 및 학위취득의 목적으로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에 따른 보유기간과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 보유기간 | 이용목적 | 항목 |
---|---|---|---|
학적관리 | 영구 | 본인식별절차 | 주민번호, 성명, 사진, 학번 |
학사관리 | 영구 | 각종공지(SMS포함), 서비스정보 제공 | 연락처, 이메일, 긴급연락처 |
등록관리 | 영구 | 고지서 및 관련자료 발송 등 | 계좌번호, 예금주, 주소 |
입시관리 | 영구 | 응시자격 확인절차 | 출신학교, 졸업일 |
홈페이지관리 | 탈퇴시까지 |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 홈페이지 ID, 비밀번호 |
“본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구분 | 보유기간 | 목적 | 비고 |
---|---|---|---|
입학원서 | 3년(매년 4월 1일 기준) | 입학 통계관련 보관 | |
설문엽서 | 1년(매년 4월 1일 기준) | 입학안내 |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본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설치대수 |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 비고 |
---|---|---|
26대 | 반야관 각 층 및 엘리베이터 내, 건물 외곽 |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학사관리팀 조성근 과장, 02-2260-353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학사관리팀)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확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지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본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기관명/부서 | 수탁업체 | 담당자 | 연락처 |
---|---|---|---|
학사관리팀 | 드림ENC | 이태우 | 02-2607-1455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은 2024년 2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즉각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원”은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개인정보화일의 열람장소 및 정정 청구지는 개인정보화일별 담당 보유부서로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이메일 | 부서명 |
---|---|---|---|
학적 | 02)2260-3521 | jhdo@dongguk.edu | 학사관리팀 |
입학 | 02)2260-3531 | jinhodosa@dongguk.edu | 입학관리팀 |
성적 | 02)2260-3522 | espark@dongguk.edu | 학사관리팀 |
졸업 | 02)2260-3521 | jhdo@dongguk.edu | 학사관리팀 |
등록 | 02)2260-3524 | ynr0010@dongguk.edu | 학사관리팀 |
홈페이지 | 02)2260-3527 | jw_0812@dongguk.edu | 입학관리팀 |
특강 | 02)2260-3535 | sw3222@dongguk.edu | 학사관리팀 |
정보주체는 “본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에 한해서 열람 및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규정에 의해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본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 41조 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팩스)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를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안됩니다.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 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71조의 규정에 의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업무 | 부서명 | 성명 | 전화번호 | 이메일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입학관리팀 | 김영태 | 02)2260-3523 | ytkim@dongguk.edu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입학관리팀 | 박지원 | 02)2260-3527 | jw_0812@dongguk.edu |
영상정보 보호책임자 | 학사관리팀 | 전민정 | 02)2260-3521 | cmjangel@dongguk.edu |
영상정보 보호담당자 | 학사관리팀 | 조성근 | 02)2260-3535 | sungkbonet@dongguk.edu |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본원"의 장이 생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2.01부터 제정 및 시행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